본문 바로가기
야너두! 재테크/티스토리

내 티스토리 블로그에 구독버튼 넣는법!!

by 뽀야네로 2020. 10. 17.

 

 

요즘 나는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중이다

 

이번년도 8월부터 주식투자 시작을 기점으로 여러가지 부수입을 낼 수 있는 것들을찾고있는데

그 중에서 티스토리 블로그의 구글 애드센스 수익이 꽤 쏠쏠하다는 말을 듣고서

시작하게되었는데, 그럼 나는 어떤 컨텐츠로 블로그를 운영할까 하다가

 

요즘 관심있는 N잡, 부수입, 디지털노마드 관련한 컨텐츠를 올리면 재밌을것같아서 시작하게되었다.

 

사실, 다 처음 시작하는거라, 주식도 완전 주린이이고, 그외의 블로그나, 재테크도
걸음마를 떼고있는 수준이라 고민했지만, 블로그를 하려면 일단 여러 정보를 찾아보며
글을 써야하기에 재테크 공부에 도움이 될것같아 망설이다 선택했다!

 

그런데 티스토리 블로그는 내가 알던 방식과 조금 달랐다. 구독형 블로그로 내 블로그를 구독한
사람에게 피드가 보이는 형식인것같다 그러려면 조금더 양질의 컨텐츠를 만들어가는것도 중요하겠지만
일단 블로그를 보기편하게 만들어야겠다는 생각을 하던 중 내 블로그에 구독 버튼이 없다는것을 발견하고
(물론 글 하단에는 있지만) 이를 찾게되었고 오늘은 블로그 구독버튼을 내블로그에 적용하는 법을 올리려고 한다!

 

 

 

내 블로그 내에있는 상단 아이콘을 클릭하면 관리탭이 나오는데 클릭하면 블로그설정하는부분이 나온다

거기서 꾸미기탭에서 메뉴바/구독 설정 버튼을누르면

이런화면이 나오는데 여기서 하단의 구독버튼설정에서 내가원하는 위치에 설정해주면된다!!

오늘은 티스토리블로그 초보의 구독버튼 설정하기 포스팅을했는데 추가질문이나 조언은 언제든지 댓글로 부탁드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