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야너두! 재테크/주식이슈

뿔난 개미들! LG화학의 "주주 달래기" 이게 가능 할까??

by 뽀야네로 2020. 10. 14.

요즘 주식을 시작한 이후 주식관련 이슈가 실시간 검색어에 뜰때마다 주의깊게 보게된다.

 

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31&aid=0000562543

 

LG화학, 성난 주주 달래기…"향후 3년간 주당 최소 1만원 배당"

[아이뉴스24 민혜정 기자] LG화학이 배터리 사업 분사를 앞두고 성난 주주들을 달래기 위해 '배당' 카드를 꺼냈다. LG화학은 "주주 가치 제고를 확고히 하고자 오는 2022년까지 향후 3년간 보통주 1��

news.naver.com

네이버 실시간 순위에 주주달래기가 1위라 궁금해서 보게되었다.


핫한 키워드 "LG화학의 주주달래기" 처음엔 주주 달래기 라고해서 무슨 말인가 했는데,
LG화학에서 물적분할을 발표한이후 (알아보니, 핵심사업이었던 배터리 사업을 따로 분할하여 내보내기로했다고함)
주가가 계속해서 폭락해왔고, 그사이 LG화학의 주식을 매수해왔던 개인투자자들의 피해가 급등했고 이에 계속 매도가 이어지고, 물적분할을 막아달라는 국민청원까지 빗발치는등 사태가 심각해지자

LG화학의 주주친화정책으로 3년간 1주당 최소 1만원이상의 배당금을 지급하겠다 약속했다고 한다.

 

10월 14일자 LG화학 차트이다.

 

이런 발표가 이뤄진 상황에서 내일의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으로는 이게 가능할지도 궁금해진다.

 

이런 기사가 보일때마다 남일같지않은 기분이라 조금더 관심을 갖게되는것같다.

 

 

 

궁금하신점이있다면 댓글로 달아주세욥 구독과 좋아요는 뽀야에게 큰힘이됩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