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야너두! 재테크/주식초보

나도 동학개미? 비대면 주식계좌개설 방법!ෆ (카카오*한국투자증권)[주식초보#1]

by 뽀야네로 2020. 10. 11.

최근 지인이 보내준 카톡 기사 링크로 알게된 "존리" 메르츠자산운용 대표!

 

존리 대표가 그 기사에서 말하는 요는,

1. 신용카드를 사용하지말라

2. 자가용 구매는 돈을 바닥에 버리는것이다.

3. 사교육비는 아이와 부모 모두를 가난하게 만든다

4. 회사는 직원이 포기하지않을만큼의 급여를 준다<- 이는 가슴아프지만 사업가 입장에서보면 아주 당연한 이야기다.

그렇기에 나는 월급과 저축만으로는 더욱더 가난한 나를 만들뿐이라는 생각을 가지게 되었다.

 

 

사실 나도 "주식투자= 패가망신" 이라는 금융문맹적 사고가 뇌 깊숙하게 각인되어 있었고, 주식투자는 나쁜것이고

도박과 같은것이며, 절대 손대선 안되는 것이라고 생각했다.

 

하지만 존리대표의 기사를 시작으로 책 존리의 부자되기 습관, 존리대표의 여러 유튜브 채널 강의 등을 들으며, 주식투자에대한 인식이 점점 바뀌게 되었고 더불어 아주 충격적이게도 내가 심각한 금융문맹이라는 사실을 깨닫게되었다.

 

앞으로 재태크 카테고리에 여러 글을 올릴 예정이지만, 존리대표 덕분에 내 소비습관도 되돌아보게 되었고, 직장생활에만 안주할 것이 아니라, 주식투자 외에도 여러 재태크를 통해 지금보다 더 많은 돈을 버는것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이러한 배경으로 나는 주식을 시작하게 되었고, 의외로 아주 간단히 시작할 수 있음에 놀랐다.

이제부터 스마트폰으로 간단히 주식계좌를 증설하고 주식을 사고 팔수있는 방법에대해 설명하겠다.

 

 

스마트폰으로 주식사는법

카카오뱅크 어플을 열고, 더보기에서 하단으로 내리고 아래의 순서대로 클릭하면된다.

카카오뱅크에서 주식계좌 개설하기ෆ

 

내가 한국투자를 선택한 이유는 우선, 카카오뱅크와 한국투자증권에서 계좌 개설을 한 고객에게

"수수료(국내) 평생우대" ,"개설축하 주식증정" 을 해주기 때문이었다. (사실 주알못이었는데도 한투는 종종 들어봤기때문이기도..ㅋㅋ)

 

우쨌든 나는 이렇게 주식계좌를 개설해서 얼마전부터 주식을 시작했는데 아직 주식시작하기를 망설이거나 어려워하는 사람이 주변에 많아서 글을 올려보았다.

 

투자라고는 했지만 투기하듯이 재산 몰빵 그렇게는 아니고 매달 씀씀이를 줄여서 20~30만원씩 투자해보기로 했다

벌써 두달째하고있는데 조금씩 오르락내리락 하는거 보는데 신기하기도하고 그렇다ㅋㅋ

 

 

+)처음에 주식 1주 증정이 우량주를 주는줄알고 착각하고 있었는데 나는 팬오션이라는 난생처음듣는곳을 받았었고ㅋㅋㅋㅋ 받은지얼마안되서 100원이 올라서 그냥 팔아버렸당..ㅋㅋㅋ 운좋은분들은 몇만원짜리가 되기도 하는것같던데 나에게는 그런 행운이 없었던...ㅋㅋ 그치만 3천원대 주식이라도 공짜로 받으니 기분은 좋았다!)

 

다음글은 주식을 매도,매수(사고파는) 방법으로 돌아오겠다! ㅂㅂㅇ! ( 궁금한사항은 댓글로 부탁드려용! 시간되시면 좋아요와 구독도 ㄳㄳ!!)

 

 

댓글